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홍보센터 공지사항

굶주림을 피해 대한민국에 왔다.

2019-08-14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가 혐한 발언, 가짜 뉴스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김무전 DHC코리아 대표가 사과문을 발표했다.


김무전 대표는 13일 오후 5시 본사 홈페이지에 사과입장문에서 "이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드린다"고 밝혔다.


<a href="https://totospon.com" title="메이저놀이터">메이저놀이터</a>이어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된 DHC 텔레비전의 방송에 대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DHC코리아는 대표 포함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저희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했다"며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있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이라고 해명했다.


이어 "과거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린다"면서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다"고 강조했다.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 댓글 제한도 해제했다.


DHC는 최근 자회사인 DHC텔레비전이 혐한 발언과 가짜 뉴스가 담긴 유튜브 콘텐츠를 내보낸 사실이 알려지면서 혐한 논란에 휩싸였다. 특히 독도 관련 역사 왜곡 발언 등을 잇달아 내놓으며 국내 불매운동에 불을 붙였다.


다음은 이날 홈페이지에 올린 김 대표 사과문 전문.


DHC코리아 대표 김무전입니다.


금번 'DHC 텔레비전'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 깊이 사죄드립니다. 아울러 최근 문제가 된 'DHC 텔레비전'의 방송에 대해 본사와 확인하는 과정에서 빠른 입장 발표를 하지 못한 점에 대해서도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하여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며, 저희도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것과 같은 감정으로 방송을 확인하였습니다. 해당 방송 내용은 DHC코리아와 무관하게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이에 대해 어떤 참여도 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과거의 발언을 포함한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 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임을 공식적으로 말씀드립니다. 또한 한국,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적으로 요청하겠습니다.


더불어 갑작스럽게<a href="https://totospon.com" title="안전공원">안전공원</a> 발생한 상황에서 깊게 생각하지 못하고 댓글 제한같은 미숙한 대처로 더 큰 실망감을 안겨드린 부분에 대해서도 사죄드리며, 금일 현 시점부로 SNS 계정의 댓글 차단을 해제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이후,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저희는 달게 받겠습니다. 다시 한번 금번 문제에 대해 국민, 고객, 관계사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일본의 화장품 기업 DHC의 혐한 발언으로 불매 운동이 확산되는 가운데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에 입점한 한 DHC 판매처가 소비자의 'No 아베' 문의에 '반일 프레임'으로 응수해 논란이 일고 있다.


13일 11번가 홈페이지에 따르면 한 소비자가 판매처 Q&A에 'No 아베'라는 제목의 문의 글을 올리며 "잘가요 DHC. NO아베"라고 적었다.


그러자 판매처는 "'당신의 애국심의 열심'에 대해서는 대한민국 국민으로써 감사하다"라며 "하지만 훗날에 당신이 반일 프레임에 참여했던 것을 후회하게 될 것"이라고 반박했다.


이어 "부분적인 일본의 행위가 과대 확대된 부분들이 많다"라며 "요즘 베스트셀러에 있는 '반일종족주의' 책을 읽지 않아도 예전 저의 할머니들이 들려주던 일본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가 너무 다르다"고 덧붙였다.


판매처는 또 "부디 선동 당하지 말고 일본근현대사를 공부하시고 사실관계의 책을 섭력해 의견과 신문과 정보매체는 멀리하시면서 공부하시길 권한다"라며 "제 글이 당신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되길 바란다"고 답변하기도 했다.


이 소식을 접한 소비자들이 "토착왜구 판매자", "DHC 제품 방사능 검출 되나요?" 라는 문의를 하자, 판매처는 "제가 대표이고 직접 글을 적는다. 이런식으로 하면 곤란하다. 이곳은 상품에 대한 문의"라고 적었다.


논란이 일자 해당 판매처와 소비자가 남긴 게시물은 끝내 삭제됐다. 하지만 이같은 내용이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네트워크(SNS)에 캡처 된 채로 공유되고 있다.


이를 <a href="https://totospon.com" title="안전놀이터">안전놀이터</a>접한 누리꾼들은 "역대급 고객답변", "일본사람이 번역기를 돌렸나보다", "진짜 답이없다" 등의 비판섞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DHC 코리아측은 이날 'DHC텔레비젼' 관련 공식 사과문을 올렸다.


DHC코리아 측은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모두 한국인"이라며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DHC코리아는 동의하지 않으며 앞으로도 'DHC텔레비전'과는 다른,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잇단 ‘혐한 발언’으로 논란이 된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의 온라인 판매자가 일본 제품 불매 운동을 비판하는 글을 남겨 소비자들의 공분을 사고 있다.


13일 국내 한 인터넷 쇼핑몰의 ‘DHC 딥 클렌징 오일’ 판매 페이지 ‘문의/답변’ 게시판에는 ‘잘 가요 DHC, NO 아베’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에 판매자는 “훗날 당신이 반일 프레임에 참여했던 것을 후회할 것”이라는 답변을 남겼다. 판매자는 이어 “부분적인 일본의 행위가 과대 확대된 부분들이 많다”면서 “선동에 당하지 말고 일본 근현대사를 공부하시고, 사실관계의 책을 섭렵하시고, 의견과 신문과 정보매체는 멀리하시면서 공부하시길 권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의 글이 당신 인생에 터닝포인트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해당 글은 빠른 속도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인터넷 커뮤니티 등에 확산되며 논란을 일으켰다.


판매자 홈페이지에는 2시간 만에 <a href="https://totospon.com" title="메이저공원">메이저공원</a>300여개가 넘는 항의글이 게시됐고 누리꾼의 비판글도 쏟아졌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판매자는)일본 근대사 말고 한국 근대사를 공부해라” “DHC가 혐한 발언으로 국민들의 분노를 사고 있는 와중에 이런 글을 보게 되다니 놀랍다”라며 판매자를 비판했다.


이에 대해 DHC측은 “문제가 된 답변 내용은 본사의 입장이 아닌 개인 판매자의 의견”이라며 “현재 답변 내용을 확인했고 해당 밴더사를 판매 금지 조치했다”고 밝혔다.


현재 해당 판매글은 삭제된 상태다.


일본 유명 화장품 회사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 유튜브 시사 프로그램 ‘도라에몬 뉴스’는 지난달 30일 “조센징(한국인 비하 표현)들은 한문을 썼는데 한문을 문자화시키지 못해 일본에서 만든 교과서로 한글을 배포했다”는 허위 발언을 그대로 방송했다. 지난 12일에는 “독도를 한국이 1951년부터 무단 점유했다”는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의 망언을, 13일에는 “한국인은 하는 짓이 어린아이 같다”는 사쿠라이 요시코 일본 저널리스트의 발언을 내보냈다.


관련 보도 후 소비자들의 DHC 불매운동이 확산됐고 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 업계 등도 DHC 제품 판매를 중단했다.


일본 화장품 브랜드 DHC 측이 연일 혐한 발언을 쏟아내고 있다. 


12일 DHC의 자회사인 인터넷 방송 DHC테레비의 한 시사프로그램에는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과 개그맨 오리시마 잇페이가 출연했다. 이들은 이날 독도, 강제징용 등에 대해 언급했다. 


아오야마 의원은 “1951년부터 한국이 독도를 자기 멋대로 점유했다”며 “위안부 문제도, 레이더 발사 문제도 일본이 먼저 싸움을 건 적은 없다”라고 밝혔다. 


또 그는 한국이 <a href="https://totospon.com" title="토토사이트">토토사이트</a>식민지 역사를 잊은 채 터무니없는 소리를 한다고 실언했다. 아오야마 의원은 “원래 세계 2차 대전은 한반도와 전혀 관련 없다. 한국은 일본의 일부분이었던 역사가 있음에도 ‘한국은 당시 연합군이었다’는 엉터리 주장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평소 사법 독립성이 전혀 느껴지지 않는 한국이 갑자기 사법 독립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이는 과거 양승태 사법농단 사건을 조롱하며 대법원 강제징용 판결과 관련해 한국 정부가 관여하지 않는 것에 대한 비판이라는 분석이다. 


아오야마 의원은 전직 언론인으로 오사카 시에 비례대표로 출마해 당선됐다. 그는 지난해 일본 위안부 합의와 관련해서도 “한국이 새빨간 거짓말로 일본을 괴롭히고 있다. 위안부 합의를 강력 반대한다”라고 언급한 바 있다.


한편 DHC 측이 지난 10일 “한국은 금방 뜨거워졌다가 식는 나라”, “조센징들이 한문을 문자화 못 해 일본이 한글을 보급했다”는 등 내용을 방송했다는 사실이 전해지며 논란이 일었다. 


이에 최근 네티즌들은 자체적인 불매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12일 국내 롭스, 랄라블라 등 H&B 스토어들도 DHC 제품 판매를 중단하겠다고 밝혔다. 


혐한 방송으로 물의를 빚고 있는 일본 화장품 기업 DHC가 이번엔 독도 망언으로 사태 악화에 기름을 부었다. 


DHC 자회사의 유튜브 콘텐츠 DHC-TV에 12일 출연한 일본 집권 여당인 자민당 의원 아오야마 시게하루는 1950년대 초반 한국이 독도를 멋대로 차지했다고 발언했다. 


아오야마 시게하루는 “1951년부터 한국이 멋대로 독도를 자기네 것으로 해버렸다”며 “일본이 되찾기 위해 싸움을 건 적은 없고, 말로만 했다. 위안부 문제도, 레이더 발사 문제도 일본 측이 싸움을 건 적은 단 한 번도 없다”고 말했다. 


앞서 DHC-TV 시사 프로그램 ‘진상 도라노몬 뉴스’에서 지난 10일 한 출연자가 “한국은 원래 금방 뜨거워지고 금방 식는 나라”, 또 다른 출연자가 “일본이 한글을 통일해 지금의 한글이 탄생했다”는 막말을 쏟아내며 도마에 올랐다. 


<a href="https://totospon.com" title="안전사이트">안전사이트</a>이후 DHC 화장품을 구매하지 말자는 소비자 불매운동이 확산되면서 헬스앤뷰티(H&B) 스토어에서는 제품이 퇴출되기 시작했다. 신규발주를 중단하거나 판매를 아예 멈춘 곳도 나왔다.


GS리테일의 랄라블라는 온·오프라인 전체 상품에 대한 신규발주를 중단했다. 롯데쇼핑의 롭스 역시 12일 매대에서 물건을 뺐다. 가장 규모가 큰 CJ올리브영도 철수를 검토 중이다. 


전속 모델인 배우 정유미씨는 DHC에 초상권 사용 철회와 모델 활동 중단을 요청했다. 해당 기업과의 재계약은 하지 않겠다고 선언한 상태다. 


이에 대해 한국지사인 DHC코리아는 오늘 중 입장문의 형태로 공식 입장을 밝힐 예정이다. 


DHC코리아 관계자는 “발표 시간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오늘 안으로 발표할 예정”이라며 “현재 해당 팀(마케팅)에서 계속 회의가 진행 중”이라고 말했다.


혐한(嫌韓)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인 일본 화장품 기업 DHC의 한국지사인 DHC코리아는 13일 "'DHC텔레비전' 출연진의 모든 발언에 대해서 동의하지 않지만, 관련 문제로 물의를 일으킨 점은 깊이 사죄한다"고 밝혔다.


DHC코리아는 이날 김무전 대표 명의로 낸 사과문에서 "'DHC텔레비전'과는 반대의 입장으로 이 문제에 대처하겠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DHC코리아는 "DHC코리아는 대표를 포함해 임직원 모두가 한국인"이라며 "해당 방송 내용은 본사의 자회사가 운영하는 채널로, 저희는 참여하지 않고 공유도 받지 못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과 한국인을 비하하는 방송을 중단해 줄 것을 지속해서 요청하겠다"면서 "하지만 여러분의 모든 비판을 달게 받고, 다시 한번 국민·고객·관계사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덧붙였다.


DHC의 자회사인 'DHC테레비'는 최근 혐한 발언이 담긴 유튜브 콘텐츠인 '진상 도로노몬 뉴스'를 내보냈고, 이 내용이 한국에 전해지면서 네티즌 사이에서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을 촉발했다.


이 프로그램에서 극우 성향으로 알려진 출연자들은 한국의 일본 제품 불매운동에 대해 "한국은 원래 바로 뜨거워지고 바로 식는 나라다. 일본은 그냥 조용히 두고 봐야 한다"고 말했다.


다른 출연자들은 "위안부 평화의 소녀상에 대해 "예술성이 <a href="https://totospon.com" title="메이저사이트">메이저사이트</a>없다. 내가 현대미술이라고 소개하며 성기를 내보여도 괜찮은 것인가", "조센징(한반도 출신을 비하하는 표현)은 한문을 문자화하지 못했다. 일본인이 한글을 통일해 지금의 한글이 됐다" 등 한국과 한국인에 대한 혐오성 발언을 했다.


아울러 지난 12일에는 "독도를 한국이 1951년부터 무단 점유했다"는 아오야마 시게하루 일본 자민당 의원의 말을, 13일에는 "한국인은 하는 짓이 어린아이 같다"는 사쿠라이 요시코 일본 저널리스트의 발언을 내보냈다.


이런 사실이 알려지면서<a href="https://totospon.com" title="파워볼사이트">파워볼사이트</a> 국내 소비자 사이에서는 DHC 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시작됐다.


여론이 악화하자 롯데닷컴과 쿠팡은 이날부터 DHC 제품 판매를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롯데닷컴은 온라인에서 판매하던 제품을 모두 내렸고, 쿠팡은 로켓배송과 오픈마켓 판매 제품들을 순차적으로 내리고 있다.


전날에도 올리브영과 랄라블라, 롭스, 부츠 등 국내 헬스앤뷰티(H&B) 스토어들이 DHC 제품 판매를 중단하거나 발주 중단에 나섰고, <a href="https://totospon.com" title="사설토토">사설토토</a>신세계가 운영하는 SSG닷컴도 온라인 판매를 중단했다.


DHC는 2002년 한국에 진출한 뒤 클렌징 오일 등으로 인기를 끌며 국내 H&B 스토어와 온라인몰 등에 입점했다.

인쇄하기 주소복사
  • 작성자 비밀번호 * 4~8자의 숫자 또는 영문
    댓글입력
목록가기